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메뉴 펼치기

보도자료

한국수력원자력, 노을연료전지 발전시설 준공식 개최

  • 등록일2017.03.17. 조회수401
첨부파일


    한국수력원자력, 노을연료전지 발전시설 준공식 개최

    서울 도심에 소음과 매연 없는 친환경 에너지 공급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이관섭, 이하 한수원)은 지난 17일 서울시 상암동 월드컵공원에서 노을연료전지 발전시설 준공식을 가졌다.


    준공식에는 이관섭 한국수력원자력 사장, 류경기 서울시 행정1부시장, 김경원 한국지역난방공사 사장, 윤동준 포스코에너지 사장과 신재생에너지 관계자 및 지역주민 등 약 150여명이 참석했다.


    노을연료전지 발전시설은 20MW 용량으로, 포스코에너지의 2.5MW급 연료전지 8대로 구성됐다. 앞으로 서울 마포구 일대 4만5천여 세대에 16만MWh의 전기를 공급하고, 동시에 6만5천 Gcal의 난방열을 한국지역난방공사를 통해 공급하게 된다.


    이 사업은 서울시의 에너지 자급과 한수원의 친환경 에너지 보급 확대 방침의 일환으로, 총사업비 1,219억원이 투입됐다. 연료전지는 인구밀집 지역에 설치가 가능하고, 소음과 매연 등이 없는 대표적인 친환경 에너지 생산시설이다.


    한수원 이관섭 사장은 “온실가스를 감축해야하는 기후변화 체제하에서, 한수원은 원자력발전소의 안전운영 뿐만 아니라 신재생에너지를 확대하는데 적극 앞장서 지역사회와 국가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이전글
    월성원자력, 물의날 기념 나산천 일원 환경정화활동
    다음글
    한수원, 원전설계코드 인허가 취득으로 핵심기술 완전자립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제1유형 : 출처표시

    이 자료는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 기준 ‘제1유형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해당 게시물 담당자 연락처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