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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도안내

인사말 및 소개

제도안내

한국수력원자력은 고객의 소리(VOC)를 정중히 경청하여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옴부즈만 제도 운영은 고객과의 원활한 소통을 지향하는 한수원의 청렴의지

 

한국수력원자력은 그 동안 고객에게 불편, 부담을 주는 사안을 수렴하여 해결하는 창구로서 신문고, 네티즌 광장, e-고객지원센터 등을 운영하는 등 민원인 및 이해관계자들과의 커뮤니케이션 확대에 노력하여 왔습니다.

KHNP 옴부즈만 제도는 이러한 한국수력원자력의 노력과 더불어 보다 차원 높은 대내외 신뢰관계를 구축하고 정부의 반부패 청렴정책에 적극 부응하며, 공기업으로서 지속가능한 성장을 도모하는 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KHNP 옴부즈만의 주요 임무는
회사에서 발생하는 고층민원을 제3자의 입장에서 객관적, 독립적으로 검토하여 민원의 합리적 처리방안을 모색하고,
부패예방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관련 제도, 관행, 업무처리 등의 개선사항을 발굴, 권고하는 것입니다.


한국수력원자력은 앞으로도 공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과 투명성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