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도 「청렴도 평가」결과

1. 평가개요

  • 주관 : 국민권익위원회
  • 평가대상기간 : 2015년 7월 ~ 2016년 6월
  • 평가부문별 주요 평가내용
주요 평가내용
평가부문 주요 평가내용
외부청렴도
부패지수
금품·향응·편의 수수, 특혜제공, 부정청탁 등에 대한 직·간접적 부패경험 및 인식 정도
부패위험지수
업무처리의 투명성 및 책임성 정도
내부청렴도
청렴문화지수
업무처리 투명성, 부정청탁 등 조직문화, 부패 방지제도 운영의 실효성 정도
업무청렴지수
인사, 예산집행, 업무지시에 있어서 투명하고 공정하게 업무 처리한 정도
정책고객평가
부패인식
예산낭비, 부정청탁, 정책결정 및 사업과정의 투명성 등 부패와 관련한 인식
부패통제
부패행위 적발·처벌, 부패예방 노력도 등
부패경험
금품·향응·편의수수 간접경험
종합청렴도
외부, 내부 및 정책고객 청렴도 결과와 감점지표 (부패사건 발생현황, 신뢰도 저해행위) 반영

※ 외부청렴도는 협력업체 대상, 내부청렴도는 직원 대상으로 설문평가 실시



2. 평가결과

  • 2016년도 청렴도 점수
2016년도 청렴도 점수
구분 종합청렴도 외부청렴도 내부청렴도 정책고객평가 등급
취득 점수
8.77
9.04
8.64
8.27
Ⅰ등급

※ 문의 : 감사실 김병훈( ☎ 054-704-12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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